[마케띵] 2023년 1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1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11/ 10

빼빼로데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캐릭터가 패키징에 등장했습니다. 춘식이, 빤쮸토끼, 파워퍼프걸 등 귀여움이 함께하는 즐거운 빼빼로데이를 보낼 수 있겠어요🥰 계속해서 귀여운 소식들을 만나볼까요? 

 

│노티드🤝최고심, 겨울 간식 카페 OPEN

 

 

이미지 출처: 노티드 인스타그램 (@cafenotted)


브랜드 노티드가 캐릭터 최고심과 만나 노티드 월드에 겨울간식카페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콜라보로 노티드 전 매장에서 노티드월드 초대장과 최고심 콜라보 신메뉴 도넛들을 만나볼 수 있고 콜라보 도넛 4구 구매 시 ‘고심이 왕스티커’가 증정되는데요. 다만 ‘달콤한 하루 부적’, ‘폭신한 하루 부적’, ‘빵 터지는 부적’, ‘2024 달력 포스터’ 등 한정판 콜라보 굿즈는 노티드 월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요. 

 

│망그러진 곰, 감자 농장 개업🎉

 

 

이미지 출처: 카카오프렌즈 인스타그램 (@kakaofriends_official)


캐릭터 ‘망그러진 곰’의 두 번째 팝업 스토어 ‘망그러진 감자농장’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 중입니다. 귀여운 팝업 전용 상품 ‘감자 망그러진 곰’ 키링 4종, ‘망그러진 감자 투명 스티커’ 2종 등이 출시되었고,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팝업 상품은 현재 현장에서만 판매 중이지만 11월 13일부터는 온라인 카카오프렌즈 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팝업에 방문하기 전, 망그러진 곰(@yurang_official)의 망그러진 만화 <망그러진 감자 농장 개업> 편을 꼭 보고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팝업과 연관되기도 하고 무척 귀엽거든요🥔🥔

 

│펀딩 1억 돌파! 투니버스 인기 애니 OST 앨범

 

 

이미지 출처: 투니버스 공식 유튜브 채널


오후 4시를 책임졌던 추억의 이름 ‘투니버스’를 기억하시나요? 투니버스가 그 시절 꿈과 희망을 전했던 소녀들의 노래를 테마로 공식 앨범을 발매한다는 소식입니다. PD님의 오래된 하드에서 창작곡 <슈가슈가룬>의 음원을 발견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는데요. <슈가슈가룬>, <꼬마마법사 레미>, <달빛천사>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반가울 노래들이 가득 수록되었어요. 벌써 펀딩 모금액이 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그 시절 추억이 그리우신 분이라면 텀블벅에서 투니버스의 펀딩을 확인해 보세요. 

 

│MAC, 이렇게 다채로운 기프트 박스

 

 

이미지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뷰티 브랜드 맥(MAC)에서는 제품 라인에 따라 다른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살펴보다가 발견했는데요. 립스틱은 레드, 아이&페이스는 그린, 립밤&리퀴드는 핑크, 생일 세트는 퍼플 기프트 박스로 포장되어 출고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라인별로 기프트 박스의 색상을 구분하니 맥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더 잘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이마트24, 래퍼와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이미지 출처: 이마트24 공식 유튜브 채널 / 내용 출처: 신세계 뉴스룸


이마트24는 지난 9월부터 래퍼들과 함께 편의점을 주제로 위로와 힐링, 재미를 담은 컬래버 음원을 공개해 오고 있습니다. 9월에는 래퍼 QM님과 ‘24(Twenty-four)’, 지난달에는 래퍼 올티님과 ‘EM, ART’ 그리고 이번 달에는 래퍼 래원님과 함께 ‘FUN의점데이’라는 제목의 음원을 선보였어요. 이마트24는 이러한 컬래버 음원을 ‘딜리셔스송(Delicious song)’, 해당 장르를 ‘랩버타이징(Rap-vertising)’이라고 명명하고 있는데요. 랩버타이징이란 랩과 광고를 합친 단어로, 특정 장르의 음원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린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티저 공개

 

 

이미지 출처: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10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시즌2가 완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채널 넷마블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MMORPG 아스달 연대기의 정식 게임명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으로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프로젝트는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인만큼 드라마 시즌2부터 양사가 IP를 공동으로 인큐베이팅 해왔다고 합니다. 


게임은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로, ‘은섬’, ‘타곤’ 등의 원작 주요인물들은 등장하지만 조금 내용이 각색된 것 같습니다. 날씨에 따른 의복 변화나 요리, 채집뿐만 아니라 세력 간 펼치는 경쟁이나 갈등까지 구현함으로써 아스달 세계를 살아가는 경험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드디어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된 만큼 이제 정말 게임 출시가 코앞에 다가온 것은 아닌가 하는 기대감이 생기네요. 


‘본 콘텐츠는 넷마블의 공식 자료가 아니며,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재작성한 콘텐츠입니다. 본 콘텐츠에는 넷마블이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상표 또는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땅강아지 대발이, 대발이는 누구?

 


 

이미지 출처: HD현대사이트솔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


독자님에게 제보가 들어왔어요! HD현대의 인스타그램이 심상치 않다고요. 살펴보니 ‘내 땅강아지 대발이’라는 디벨론 광고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는데, 퀄리티나 콘셉트가 남다릅니다. 디벨론은 굴착기를 판매하는 브랜드로 국내 첫 굴삭기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굴착기를 사랑한 남자 김관석 이장님과 말썽꾸러기 굴착기 대발이의 시골 라이프를 중심으로 한 다큐 형식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어요. 


굴착기에게 ‘대발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생명을 부여했는데, 연기자님들의 훌륭한 연기 덕분에 굴착기에 감정이입이 되더라고요. 대발이와 이장님의 관계도 감동적이었고요.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댓글 반응을 살펴보니 다들 비슷한 반응입니다. 남다른 이 광고, 역시나 돌고래유괴단의 작품이었어요. 인스타그램 @hd.hyundai와 유튜브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서 풀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안읽은 소식이 아직 남아 있어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